프랑스 주식 사는법과 증권사 정보
오늘은 프랑스 주식을 매매하는 방법과 거래가 가능한 증권사 정보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려고합니다. 미국주식을 하는 인구가 늘어나는 만큼 유럽주식에 관심을 가지는 분들도 많이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LVMH나 에르메스 같은 명품 관련 주식이 많이 있는 프랑스 주식 사는 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고 해요.
프랑스 주식 거래가 가능한 증권사
- 신한투자증권 ( 오프라인 전화주문 02-3772-2525 )
- KB증권 ( 오프라인 주문 )
- 삼성증권 ( 온라인, 오프라인 )
- 키움증권 ( 오프라인 )
- 미래에셋증권 ( 오프라인 )
프랑스 주식 매매를 지원해주는 여러 증권사가 있지만 대부분 오프라인 주문 ( 해외영업팀 전화주문 )만 지원을 해주고 있었고 삼성증권에서만 온라인 ( MTS, HTS ) 거래를 지원해주고 있었어요. 오프라인 주문을 하셔도 좋지만 수수료도 비싸고 하루 최소 거래 수수료 등등 여러 단점이 있기 때문에 가능하면 온라인 거래를 할 수 있는 증권사는 삼성증권밖에 없었어요.
- 주문 수수료 : 온라인 : 0.3% (최소 수수료 없음) + 거래세
- 거래 가능 시간 : 한국 시간 기준 17:00 ~ 01:30 ( 서머타임 : 16:00 ~ 00:30 )
- 주문방법 : 온라인 ( 모바일 앱, HTS )
- 거래 통화 : 유로 EUR
- 주문 수량 단위 : 제한 없음
- 당일 재매매가능
시가총액 정보
인베스팅닷컴에서 조회한 시가총액 순위입니다.
주요 종목으로는 루이비통, 로레알, 에르메스, 토털, 사노피, 에어버스, 슈나이더일렉트릭, 에어리퀴드, 비엔피 파리바, 악사, 커링, 사프란, 다소 시스템, 스텔란티스, 탈레스, 미쉐린 등등 다양한 기업들이 있었어요.
반응형
삼성증권에서 보면 한글로 되어있어서 보기가 더 편리했어요.
- 해외주식 메뉴 - 해외종목검색 - 해외주식순위검색
- 유럽 - 프랑스 - 시가총액 순으로 정렬
해당 종목에서 종목정보 - 배당탭에 들어가면 기업의 배당정보도 볼 수 있었어요.
해외주식하면 대부분 미국주식에만 관심을 많이 가시 지는데 유럽에도 좋은 종목들이 많이 있으니 한번 공부해 보시면 계좌의 수익에 도움이 될 거 같아요.
댓글